신장심장

다리가 많아 혐오감을 주는 돈벌레 나오는 이유 그리고 퇴치 방법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돈벌레는 해충이 아닌 익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돈벌레 나오는 이유 및 유래가 있었습니다. 바로 옜날에는 돈을 은행에 마끼는 시절이 아니었고 돈통이나 집안 어딘가에 숨겨두는 관례가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돈을 숨겨둔 장소가 생각보다 음지인 곳이거나 습한 장소였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습한 장소를 좋아하는 돈벌레가 자연스럽게 그 장소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렇게 우리 나라에서는 돈벌레라는 이름이 자연스럽게 붙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돈벌레의 이름은 그리마입니다. 지네과 인듯 합니다.

 

 

네.... 다리가 상당히 많이 있네요. 자세히 보시면, 눈과 더듬이 그리고 아주 많은 다리를 가지고 있는 돈벌레 입니다. 하지만, 돈벌레의 장점은 바퀴벌래를 잡아 먹습니다.

 

 

 

일전 유튜브에서 돈벌레 퇴치 방법이라고 나온게 있었습니다. 바퀴벌래와 돈벌레를 같은 장소에 두고 지켜보는 실험이었습니다. 상당히 당황스러운 결과였습니다.

 

 

일격에 바퀴벌래가 죽어버리더군요. 외모는 상당히 징그러운 돈벌레 퇴치 말고 키우시는건 어떠실까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바퀴벌래가 그나마 괜찮거나, 아니면 바퀴벌래가 없는데도 돈벌레 나온다면 당연히 퇴치 하셔야겠죠? 그럼 돈벌레 퇴치 방법에 대해서 짧게 쓰도록 하겠습니다.

 

돈벌레 퇴치 6가지 방법

1. 집안의 습도를 내려준다.

2. 집안을 청결하게 유지한다.

3. 외부와 통하는 틈을 막아준다.

4. 하수구, 배수구를 청결히 하고 덮개로 막는다.

5. 양파나 계피를 이용해 본다.

6. 때려 잡는다.

 

6번은 조심하셔야 하는게 휴지로 어설프게 잡으면 간혹 빠져나와 내 손으로 올라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려 잡을때는 확실하게 죽이셔야 합니다. 겁을 주게 되면 다리를 빼기 기술을 시전하며 도망가니 스트레스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