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심장

10월 4일 뉴스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삼성이 미국 텍사스 주에 위치한 CPU 개발팀을 해체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삼성은 엑시노스를 개발하기 위해서 AMD 임원들을 영입을 하면서 CPU 코어 개발에 매진을 해왔던 삼성이었습니다. 하지만 삼성은 전면적으로 개발팀을 해체를 하면서 CPU 사업을 포기하기로 한 것이다.

 

이유는 퀄컴, 애플 그리고 미디어택 등을 이길 수 없다는 이유라고 하는데요. 엑시노스는 동급 제품 대비 그래픽 성능이 20~30%가량 낮은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그런 이유 등으로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이용하는 유저분들 대부분이 아이폰으로 게임을 돌렸을 때 로딩 속도 및 게임 환경이 조금 더 빠르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아쉬운 부분들이 많기 때문에 삼성에서는 자신의 분야가 아니면 투자를 하는 것으로 전략적인 움직임을 가진 듯합니다.

 

 

삼성에서는 CPU 자체 생산을 포기한 대신 ARM 코어 커스텀을 최적화하기로 합니다. 또한 AMD 협력 및 GPU 성능을 향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ARM 코어는 전력당 성능이 매우 좋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라고 평가되고 있기도 합니다. 결국 삼성은 더욱 작고 배터리 소모가 낮으면서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를 위해서 더 잘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려는 삼성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ARM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방법은 여전히 찾고 있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