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심장

임산부라면, 당연 숨쉬는게 답답 할것이라 생각 합니다. 배가 점점 무거워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일반적으로 숨쉬는게 답답 하다면 내 몸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숨쉬는게 답답 함의 전문용어로는 호흡곤란 입니다. 심각해지게 되면 호흡곤란에서 사망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호흡곤란의 원인은 상당히 다양합니다.


비염을 가지고 있으면 숨쉬는게 답답 할수 있습니다. 저는 비염 or 충농증으로 알고 있습니다. 평상시 숨쉬는데 무리는 없다가도 가끔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호흡곤란이 올 수 있습니다.



호흡곤란 대표적인 2가지 원인

호흡곤란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대표적인 원인 2가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과호흡증후군 그리고 폐쇄성 폐질환인 원인이 많습니다. 이때에는 흉부내과 진료를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과호흡증후군 원인?

신체적 또는 정신적 원인으로 나누어 진다고 합니다. 신체적은 폐 또는 심장의 기능이 저하되어 문제를 발생하게 만듭니다. 폐질환과 심장질환으로 나누어 집니다. 문제는 합병증이 있을 확율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이가 30대라도 심장 질환 검사 받아보시는 것도 방법 입니다.



정신적으로는 정신적 불안, 정신질한 등으로도 숨쉬는게 답답 할 수 있습니다. 수험생 분들 중에서도 호흡곤란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원인은 정신적인 불안에서 올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숨쉬는게 답답 할때 응급처치

1. 편한 자세를 유지한다.

2. 숨쉬기 힘들다면, 비닐 봉지를 코와 입에 대서 숨을 마시고 내쉬는걸 반복한다.

3. 옷이 타이트 하다면, 조금은 느슨하게 한다.

4. 밖의 공기를 마셔본다.

5. 1-4번 안된다면 병원으로 가서 진단받는다.


피해야할 음식

카페인 음료는 피하셔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