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심장

첫째때 고생이 많아서 둘째 아기 딸꾹질 멈추는법 생각보다 많이 익숙해 진듯 합니다. 이제 막 첫째를 가지시는 분들은 우리 아기 딸꾹질 에 당황할 수 있습니다.



우리 신생아 또는 1년이 안된 아기 딸꾹질은 당연한 것 입니다. 태어나서 모든 조직과 장기들이 미성숙하기 때문에 수시로 딸꾹질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기 딸꾹질 원인은 무엇일까?

1. 갑작스런 온도 변화

아기들은 체온 변화 대처하는 능력이 전혀 없습니다. 특히, 집이 춥거나, 목욕 이후, 그리고 오줌을 싸서 귀저귀가 젖기만 해도 아기는 쉽게 딸꾹질을 하게 됩니다.



2. 수유로 인한 위 확장으로도 딸꾹질을 합니다.

첫째때는, 아기가 모유, 분유를 너무 안먹어서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둘째는 모유, 분유를 너무 많이 먹어서 딸꾹질을 자주 하는 것을 목격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많이 먹어도 딸꾹질을 한다고 합니다.



아기 딸꾹질 멈추는법 TOP 4

1. 얼굴에 입김 불어랏!

입김을 얼굴에 불게 되면 아기가 숨을 빨리 쉬면서 온도에 적응을 조금식 하게 된다고 합니다. 호흡이 안정되면서 자연스럽게 아기 딸꾹질 멈추게 된다고 합니다.



2. 체온 유지 및 보온 방법

목욕을 하고 나면 아기는 바로 추위에 직면하게 됩니다. 목욕 이후에 수건을 바로 덮어주셔야 합니다. 요즘에는 수건이 모자까지 딸려 나온 것이 있습니다. 이용해주시면 편합니다. 딸꾹질 중에도 이런 모자딸린 수건을 이용하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따뜻한 우유 또는 모유 먹이기

따뜻한 우유는 아기가 일정하게 성장하게 되었을때 먹여보게 되었는데 효과가 좋았습니다. 하지만 신생아때는 모유를 주게 되는데요 이때 아이 입 깊숙이 넣어주셔야 딸꾹질이 잘 멈추더군요.


4. 양쪽 귓구멍 살짝 눌러주기

아이 귀 안쪽에 딸꾹질을 유발하는 신경들이 분포되어 있다고 합니다. 양쪽 귀를 살짝 눌러주시면 아기 딸꾹질 멈추는법 중에 하나 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방법이기도 하죠. 하지만, 이때 너무 쌔게 누르시면 안되고 살살 눌러 주셔야 합니다.


아기 딸꾹질 당황하지 마시고 멈추는법 확인해보시고 상황에 맞게 현명하게 대처하시면 됩니다. 첫째라서 더 아끼고 건들여도 부서지기 쉬울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조금만 여유있게 생각하시면 충분히 대처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